“입 속에 ‘이런’ 증상 있다면 빨리 치료하세요!” 췌장암/치매/심장질환 까지 발생할 수 있는 무서운 입속 질환 (+치료법까지)

여러분들은 입에 염증이 생기신 적이 있으신가요?

입에는 스트레스를 받거나 피곤한 상태가 지속되면 잇몸에서 피가 나기도 하고, 구내염 같은 염증 질환이 생기기도 합니다.

이외에도 치주질환 등 여러가지 질환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입 속 세균들이 만드는 질환들이 엄청 무서운 병을 불러올 수 있다는 점 아셨나요?

오늘은 입속 염증과 췌장암의 관계를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모르면 손해보는 건강 관련 지식

“당뇨라면 이거 꼭 드셔야 합니다” 당뇨병 협회 학술지에 나와있는 당뇨에 좋은 음식 5가지 (+혈당수치 떨어짐)

“치매의 진짜 원인들은 이것” 미국 건강 매체에서 정리한 치매 위험요소 10가지

“잠잘 때 이거하면 몸을 해치는 겁니다!” 의사가 알려주는 수명을 단축시키는 충격적인 수면 습관 5가지


췌장암이 무서운 이유

췌장암

췌장암은 조기에 발견하기 어렵기도 하고, 치료도 잘 안되며, 통증까지 굉장하다고 소문이 자자합니다.

이런 췌장암이 해마다 발병률이 증가하고 있는데요.

췌장암에 걸리게 된다면 5년 생존률이 10%로 매우 낮은 무서운 암 중 하나입니다.

췌장암이 진짜로 무서운 이유는 ‘이것’

췌장암은 조기발견 어렵고, 수술난이도 높아…?

췌장암의 원인이 바로 입속에 있다고 한다면 믿으시겠습니까?

지금 바로 이에 대한 내용을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입 속 치주 질환

우리 입 속에는 6~700종에 달하는 미생물이 살고 있습니다.

이 많은 미생물들이 사람마다 또 종류와 구성이 다르다고 합니다.

이 많은 미생물이 잘 관리가 되었다면 전혀 문제가 없지만, 이 입속 세균 중 잘 관리하지 못하면 췌장암을 일으키는 무서운 세균도 존재합니다.

구강 미생물 관리하는 방법

입속 미생물이 장내 염증질환 일으킨다..?

연구 결과

미국 국립암연구소와 미국 암 학회지가 10년 동안 추적해온 결과에 따르면, 14만명을 조사한 결과 입속 치주염을 일으키는 세균이 췌장암과 연관성이 깊다라고 합니다.

췌장암의 원인은?

췌장암을 일으키는 원인은 정말 다양합니다.

만성 췌장염, 고령 노화, 남성, 흡연, 가족력, 고열량식사 등등 정확한 원인은 아니지만 여기에 속하는 사람들이 췌장암 발생 위험이 더 높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와 별개로 구강 세균이 췌장암과 밀접한 관계가 있었다고 합니다.

췌장암에 걸린 환자들이 대부분 치주 질환에 아주 취약했고, 이가 잘 빠지는 구강 건강 상태를 가지고 있었다고 합니다.

치주질환의 종류와 원인들!

췌장암의 원인과 증상 및 치료와 예방까지!

어떤 박테리아가 위험한가?

바로 치주염 ‘진지발리스 박테리아[포르피로모나스 진지발리스(Porphyromonas Gingivalis)]‘가 입속에 있다면 췌장암 발생 위험을 59% 나 높인다고 합니다.

잇몸에 염증이나 피가 나는 상태에서 진지발리스 박테리아 세균이 침투하게 되고,

혈액을 타고 이동하여 췌장에 도달하면 췌장암을 일으킨다고 합니다.

진지발리스 혈중 항체가 높다면, 췌장암의 위험이 굉장히 높아지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피곤하면 생기는 구내염? 원인은 다양하다..!

1년에 구내염 3번이상 생기면 ‘이 병’ 의심해보세요!

췌장암의 초기증상은?

췌장암은 초기에 발견하기 쉽지 않은 질병 중 하나입니다.

대표적인 초기증상은 복통, 소화불량, 식욕감소, 체중감소, 황달, 50세 이후 갑자기 나타나는 당뇨, 회색변 등이 있다고 합니다.

입속 치주 질환 정확히 뭔가?

입속 치주 질환

입속에 치주질환이 생기면 입속에서만 치료하면 끝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치주질환의 직접적 원인이 구강 내에 세균이고, 그 세균으로 인해서 정말 다양한 합병증을 불러오기에 단순한 구강 질환으로만 보면 안되는 것입니다.

입속을 잘 관리하여야 췌장암 뿐만아니라, 다양한 합병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1. 양치할 때 피가 자주 난다.

2. 입 속에 염증이 자주 생긴다.

위 2가지 증상이 자주 일어나시는 분들이라면, 세균이 침투하기 굉장히 좋은 상태이므로 최대한 빨리 방치하지 않고 치료를 하길 권합니다.

구내염 약 바르고 바로 식사해도 괜찮은가?

치아 및 입속 건강을 위해 알아야 하는 7가지

췌장암을 예방하는 음식은?

마늘

췌장암을 예방할 수 있는 음식은 뭐가 있을까요?

바로 ‘마늘’ 입니다.

마늘은 항암식품으로 유명한 식품입니다.

마늘에 함유되어 있는 아르기닌, 황, 플라보노이드, 올리고당류 등의 성분들이 췌장 조직에 이롭게 작용하여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아르기닌 성분은 성장호르모 분비를 촉진시키며 췌장 건강에 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마늘에 있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항산화작용을 하여 췌장에 암세포가 자리 잡지 못하도록 하는 일을 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입속 치주질환과 췌장암에 대한 연관성을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들도 입속에 자주 질환이 생기신다면 안생기도록 더 잘 관리하시고,

만약 생겼다면 얼른 약을 잘 발라서 빨리 나을 수 있도록 관리해주시길 바랍니다!

입속 건강이 곧 내 몸 건강이 되기 때문에 잘 관리하시길 추천드립니다!!

입속 질환과 췌장암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을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